공지사항

2016. 5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‘ 나이트뮤지엄&큐레이터 해설&음악회 ’ 프로그램 안내

2016.05.18 17:00

모란미술관

조회 수1227

나이트 뮤지엄 초대장

∎프로그램: 문화의 날 “나이트 뮤지엄”

∎진행날짜: 2016년 5월 25일 (수)

∎진행내용: 18:00~19:00/ 작은 음악회

19:20~20:20/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‘산책’_ <조각적 전회 展>

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모란미술관은 5월 ‘문화의 날’을 맞이하여 <작은 음악회>를 진행한다.

바흐솔리스텐서울과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는 바로크 음악을 중심으로 한다. 화려하기로 유명한 바로크 시대의 곡은 각종 영화나 드라마 등 매체를 통해 소개된 바가 많아 전 연령대의 관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 이번 연주회에서는 많은 음악가들이 편곡한 La Folia 중 비발디의 곡, 베르디의 오페라 「오르페오」의 첫 아리아인 Prologo 등 총 6 곡으로 진행된다.

한편 같은 날 진행되는 <큐레이터와 함께하는 ‘산책’>은 학예사와 함께 거닐며 이야기를 나누는 관객참여형 해설 프로그램이다. 현재 실내 전시 중인 <조각적 전회 展>와 야외 상설전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, 미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가볍게 들을 수 있어 예술문화와 거리를 느끼는 대중에게 문턱을 낮추는 계기를 마련한다. 1회에 15명 이내의 소규모로 진행되어 전화예약을 통해 참여가능하다.

2016 ‘문화가 있는 날’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며 올 12월 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.

‘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’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, (사)한국사립미술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계절과 주제, 지역, 미술관 별 특징에 맞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.

댓글 쓰기

비회원 프로필 이미지
댓글 0